소식

건축 플랫폼 직원들이 '법'을 공부하는 이유

하우빌드가 법무법인 명도와 만났습니다.

image.png

오늘은 하우빌드의 새로운 소식을 나누고자 합니다. 바로 하우빌드가 법무법인 명도와 함께 진행한 교육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이번 협업은 건축 시작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고민에서 출발했습니다.


건축 과정에서의 어려움,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하우빌드 원스톱 건축 서비스, 공사 관리 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지만, 건축 이전의 단계에서 도움을 드리는 것에는 한계가 있었어요.


2024년 2월, 하우빌드 사내에서 열린 이 교육은 우리 고객 매니저들이 명도 과정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고객님들께 더 나은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우리가 항상 고민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법무법인 명도의 전문가들이 직접 나섰죠.

image.png


교육 내용은 다양했습니다. 명도 소송 진행 방법부터 시작해서, 협의가 유리한 상황과 소송으로 가야 하는 경우를 구분하는 법, 심지어 젤세를 위한 법인 설립과 개인 사업자 선택에 이르기까지.

실제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아, 이래서 이런 선택을 해야 하는구나!" 하며 머리를 끄덕이게 만드는 순간들이 많았답니다. 다양한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는 건축주를 위해 적절한 조언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해결 방법을 알기 쉽게 전해주셨어요.



image.png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하우빌드와 명도는 앞으로 건축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건물을 완공하는 것은 건축의 끝이 아니라, 건축의 시작이에요. 건물이 완공되면 임대와 증여, 또는 매각과 같은 단계가 남아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방향의 로드맵을 처음부터 잘 설계해야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명도와 하우빌드는 이와 같은 로드맵을 처음부터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자산 승계 상담을 통해 절세 방향을 제시하여 전체 사업의 규모와 자금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또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명도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우빌드와 법무법인 명도는 도움을 드릴 여러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우빌드는 고객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는 여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하우빌드의 쉽고 안전한
건축 서비스 알아보기

건축 서비스 알아보기 배너

컨텐츠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