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공사

건설사 면담 질문리스트

나와 잘 맞는 건설사 찾기 위한 방법

건설사 면담의 목적

건설사와 면담을 진행하는 이유는 건축주께서 견적금액으로 공사를 완료할 수 있는 건설사를 선택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건축주와 건설사가 처음 만나는 자라인 만큼 서로가 잘 맞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함께 건축사업의 긴 여정을 함께 할 파트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면담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건축주님의 건축물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아래의 체크리스트는 건축주께서 좋은 건설사를 선택하고 건설사는 좋은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면담 전에 읽어주세요.


  1. 건설사 면담은 건설사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고, 면담시간은 되도록이면 식사시간을 피해서 잡는 것이 좋습니다. 건설사와 필요 이상의 관계가 맺어지면 객관성이 흐려져 건축주와 더 잘 맞는 건설사를 찾기 위한 기준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면담에는 현장대리인(현장소장)의 동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 건설사와 면담하기로 한 약속 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오랜 시간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약속인 걸 잊지 말아 주세요. 혹시 약속 시간보다 늦어지게 되면 건설사에 연락을 해서 양해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건설사 면담에 건축주 여러 명이 함께 동석하시더라도 질문은 건축주 한 분만 해주세요. 여러 명의 건축주가 있고 건축주의 의견이 일치가 되지 않는 것은 건설사가 Risk로 판단합니다.
  4. 건설사 면담은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사기간 동안 함께 할 파트너를 만나는 자리이므로 최대한 경직된 분위기는 피해주세요.
  5. 건설사가 제출한 견적서에는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설사 면담 시 건설사에서 낸 견적금액의 실수에 대해 질책하거나 책망하기보다는 전체 견적금액으로 공사를 잘 완성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공사비를 네고 해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주세요. 공사비를 네고한다면 건물 품질이 떨어지거나 공사기간동안 공사비를 상승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건설사 면담은 건설사가 제출한 견적금액으로 계약에 따라 건물을 준공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자리라는 걸 기억해 주세요.

image

imageimage

건설사 면담 질문 리스트 전체 확인하기 











image










추천받은 건설사가 믿고 맡길 건설사인지 지금 무료로 확인해 보세요! 👉🏻 바로가기

image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고

건축 자재 가격동향 리포트, 서비스 무료 프로모션 혜택을 만나보세요! 👉🏻 추가하기

image

하우빌드의 쉽고 안전한
건축 서비스 알아보기

건축 서비스 알아보기 배너

컨텐츠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