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시작부터 사후 건물관리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협업 도모 예정
건축 플랫폼과 리테일 플랫폼의 만남, 양사 고객 대상 경쟁력 있는 서비스 개발 및 제공 도모
건설사업관리업체이자 건축IT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는 주식회사 하우빌드(대표 이승기)가 리테일 매칭 플랫폼 가치공간(대표 김태현)과 지난 26일 하우빌드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물 신축을 준비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임대기획 및 임차관리, 건설사업관리 등 건축사업의 시작부터 사후 건물관리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8년 설립한 가치공간은 국내 1위 리테일 매칭 플랫폼 업체로 공간과 브랜드와 소비자를 온오프라인으로 연결하여 다양한 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4,000여 회 이상의 실제 매칭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공간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플랫폼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과 기능을 확장하여 신규 고객 확보와 온라이프 리테일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승기 하우빌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축 시작부터 추후 건물 임대 관리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 양사를 찾는 고객에게 더욱 유용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협업을 고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03년부터 맥을 이어온 하우빌드는 신축을 희망하는 건축주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3000여 개의 건설사를 대상으로 공사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공개경쟁입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현장을 관리할 수 있는 ‘공사관리’, 건축계획부터 준공까지 하우빌드 CM이 전담하는 ‘원스톱 건축’ 등이 있다.
하우빌드의 쉽고 안전한
건축 서비스 알아보기